본문 바로가기

기타 이슈

캄보디아에서 숨진 채 발견된 한국인 BJ아영 사건

2023년 6월 6일, 캄보디아 프놈펜에서 한국인 여성 1명이 숨진 채 발견되었다는 사실이 보도되었습니다. 해당 사건은 사건 발생 후 며칠이 지난 6월 10일에야 국내 언론사에서 보도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https://www.donga.com/news/Inter/article/all/20230611/119707125/2

 

‘팔로워 25만’ 한국인 女 BJ, 캄보디아 연못서 시신으로 발견

캄보디아에서 팔로워 25만 명을 보유한 한국인 여성 BJ가 숨진 채 발견됐다. 현지경찰은 이 여성을 빨간 돗자리에 싸서 연못에 유기한 중국인 부부를 붙잡혔다.지난 10일 캄보디아…

www.donga.com

 

피해자 신원 파악

보도에 따르면 해당 사건의 피해자는 한국인 30대 여성이며 SNS에서 25만여명에 달하는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라고 전해져 일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해당 사실을 바탕으로 피해자의 신원을 파악하고자 하였습니다.

 

그 결과 팔로워 수가 일치하면서 3개월 전 본인의 SNS에 '잠시 BJ활동을 중단하고 일반인으로 살아가겠다'고 게시한 뒤 활동을 중단한 'BJ아영'이 피해자인 것 같다는 쪽으로 커뮤니티의 의견이 모였습니다.

 

BJ아영 활동 중단 인스타그램
BJ아영 활동 중단 당시 인스타그램

피해자 활동 중단 당시 인스타그램 게시물 주소 https://www.instagram.com/p/Cp3N9OUBPA3/

 

이후 사고가 발생한 캄보디아 현지 기사에서 피해자의 신원 파악 결과 이름이 '변아영'인 것으로 밝혀져 해당 의견이 사실로 밝혀졌습니다.

 

해당 BJ는 아프리카TV에서 활동을 시작하여 인스타그램에서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다 3개월 전 게시물에서 '한국에 돌아가면 제 진실성이 담긴 영상을 올리겠다'고 게시물을 남긴 뒤 공개적인 활동을 거의 중단하였다가 이러한 사건이 전해져 많은 팬들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습니다.

BJ아영 인스타그램 캡처
BJ아영 인스타그램 캡처

 

사건 정황에 따른 의문점

한편 피해자가 발견되었을 당시 의심스러운 정황이 발견되어 의혹을 불러일으키며 현지에서 조사가 진행중에 있는 상태입니다. 피해자는 발견 당시 빨간 돗자리에 싸인 상태로 캄보디아 프놈펜의 한 연못가에서 발견되었으며, 발견 직후 부검에서는 전신 타박상, 열상 등 폭행의 흔적으로 의심되는 소견이 나왔습니다.

 

초동수사 내용으로는 현지 병원에서 피해자의 진료 기록이 발견되어 해당 병원의 관계자 2명이 피의자로 지목되었으며 신원이 확보된 상태이고, 2명의 피의자는 중국 국적을 가졌다고 밝혀졌습니다. 

 

피의자의 진술에 따르면 피해자가 해당 병원에서 주사를 맞고 입원한 뒤 쇼크사에 이르렀다고 하는데, 발견 당시 확인된 정황에 따르면 해당 진술을 완전히 신용하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추가적인 조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결론

현재로서는 사건의 진상을 완전히 파악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수사가 더 진행되어야 진실을 알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부검 결과 발견된 폭행의 흔적으로 미루어볼 때 피의자들의 '의료사고로 인한 사망'이라는 진술의 진위 여부를 확인하는 것에 수사의 초점이 맞춰질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