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픽셀히어로 5번째 공략으로 서버 선택 및 리세마라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사실 두 가지 다 게임을 아예 시작하기 전 단계에서 필요한 내용들인데, 만약 이미 서버를 선택하고 게임을 진행하신 분들이라면 굳이 이 내용을 따라 서버를 재선택하거나 리세마라를 진행하실 필요 없이 그냥 지금 서버, 지금 계정으로 게임 계속 즐기셔도 전혀 무방하니 참고해 주세요.
서버 선택 방법 및 고려사항
픽셀히어로에 처음 접속해서 로그인을 진행하면, 아래와 같은 메인화면으로 접속하게 됩니다.
화면 하단에 '이곳을 터치하세요'라는 문구가 표시되다 보니 자연스럽게 터치하게 되면 별도로 서버 선택 없이, 자동 선택된 서버에서 게임을 시작하게 됩니다. 이 때 특별한 이유가 없는 한 가장 최근에 열린 서버가 선택됩니다. 지금은 116서버가 신서버입니다.
게임의 기본적인 시스템은 다 똑같기 때문에 신서버에서 그냥 진행하는 것도 전혀 문제가 없지만, 간혹 1서버에서 플레이하고 싶거나 특정 서버를 선택하고 싶은 경우에는 그것 또한 가능합니다. 메인화면 우측 상단의 '서버' 라고 적힌 버튼을 클릭하면 서버 선택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서버 선택 화면에서 1서버부터 최신 서버까지 20개 단위로 정리되어 있으며, 여기서 원하는 서버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말씀드렸듯 모든 서버의 시스템은 동일한데, 다만 신서버일수록 서비스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었기 때문에 발생하는 차이가 몇 가지 있습니다. 신서버와 1서버 사이의 장단점을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신서버의 장점
- 서버 내의 모든 유저가 처음부터 시작하고 있기 때문에 결투장 등 경쟁 컨텐츠에 고인 유저가 없으며 초반에 쉽게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 과금을 계획중인 경우, 기존 서버보다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높은 랭킹을 차지할 수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1서버 등 인기 서버에 비해 유저몰림이 적기 때문에, 서버상태가 불안정할 가능성에서 비교적 자유롭습니다.
1서버 및 구서버의 장점
- 유저층이 풍부하고, 시간이 지나도 서버 내 유저수가 유지될 가능성이 조금 더 높습니다.
- 간혹 1서버 및 특정 서버에 소속된 캐릭터 및 계정의 가치를 조금 더 높게 평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랭킹' 시스템에서 서버 내 랭커들의 성취도에 따라 보상을 받을 수 있는데, 구서버일수록 달성도가 높아 보상을 조금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최근에는 이렇게 서버 분할 형태로 운영하는 게임들이 늘어나면서, 서버 분화로 인해 발생하는 사소한 문제들에 대해 게임사의 대응 능력도 올라갔기 때문에 크게 개의치 않고 플레이하셔도 무방합니다. 후발서버 망하려고 하면 통합해주고, 1서버 터져나가면 문 닫습니다.
픽셀히어로 리세, 리세마라 가이드
많은 수집형 및 가챠 게임들이 그렇듯 픽셀히어로에서도 리세마라를 시도하는 유저들이 있습니다. 게임 초반에 주어지는 뽑기권들로 나오는 영웅들을 보고, 좋은 영웅을 많이 얻었을 때 게임을 시작하겠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좋은 영웅을 조금 더 많이 가지고 시작하는 것은 게임플레이에 도움이 되고, S급 영웅을 2기, 3기 더 가지고 있다면 후반에도 유의미한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픽셀히어로에서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것은 크게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픽셀히어로 리세마라를 추천하지 않는 이유
- 리세로 뽑은 영웅 1장은 도움이 안됩니다. 리세마라를 열심히 해서 S급 영웅을 하나 더 획득했다면 기분은 좋겠지만, 픽셀히어로에서는 영웅을 1장 이상 중복해서 획득한 뒤 '진급'을 거쳐야 전투력에 보탬이 됩니다. 일명 '명함'이라고 부르는 1장짜리 5성 영웅은 아무리 S급이라도 전투력이 너무 낮아 도움이 안 됩니다.
- 시간 대비 효용이 너무 떨어집니다. 마음먹고 리세마라를 진행하면 짧아도 1~2시간 이상 진행하게 되며 정말 최상급의 리세마라를 위해서는 하루종일 진행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게임에서 시간과 효율을 논하는 것이 무의미하기는 하지만, 리세 하느라 게임이 아닌 노동을 하는 경우는 좀 다릅니다. 1500원 쓰고 첫충전 보상으로 에타 받는게 낫습니다.
- 진행중인 이벤트가 많아서 리세마라의 효과가 희석됩니다. 1024뽑기 지원이나 출석이벤트, 출시축제, 오픈축제 등으로 뽑기권 수급이 상당히 많이 됩니다. 리세마라 열심히 해서 신화 2개 더 먹고 시작해도 나중에 이벤트 뽑기에서 얼마든지 뒤집어질 수 있습니다. 그냥 빠르게 게임 적응하고 인게임 재화 잘 먹는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위 사항 때문에 픽셀히어로에서 리세마라를 진행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별로 권해드리지 않습니다. 그러나 리세마라를 진행하기로 이미 결정하신 분들을 위해 진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픽셀히어로 리세마라 방법
- 게임을 시작하고 튜토리얼이 끝나면, 아나타(수인 도적)와 안젤리카(궁수)를 20레벨까지 성장시키고, 둘을 제외한 모든 영웅을 팀에서 빼서 전투 딜레이를 줄여줍니다.
- 2-10 스테이지까지 진행해준 뒤, 추천코드로 받는 뽑기 10개와 이벤트, 우편 등으로 수령 가능한 뽑기를 모두 사용해줍니다.
- 뽑기에서 획득한 전설급 이상 영웅과 아나타 위주로 성장시켜 계정레벨 20까지 진행합니다. 이후 계정 20레벨에 얻는 뽑기 10개까지 사용하고, 획득한 영웅으로 결과를 판단합니다.
여기까지만 진행하는 것이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리세마라 루트이며, 약 10분 내외가 소요됩니다. 이외에 추가로 진행하여 다음 보상까지 바라보는 방법도 존재하지만 리세가 목적이라면 여기까지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픽셀히어로 리세마라 티어권 유닛
다음으로 픽셀히어로에서 리세마라 진행 중에 획득했다면 리세 종료를 고려해볼 만한 몇 가지 유닛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만 이것은 참고사항에 지나지 않으며, 어떤 영웅을 뽑았든 자기 마음에 든다면 바로 시작하셔도 전혀 게임 진행에 지장이 없습니다.
1. 별의 결계 에타
에타는 연합 진영의 신화등급 마법 영웅입니다. 적 전체에 피해를 가하는 스킬을 2개나 보유하고 있어 스토리 진행에 매우 유리하며, 현재 진행중인 초회충전 이벤트로 확정 획득이 가능해 진급도 보장되어 있습니다. 가벼운 리세라면 에타 하나만 보고 바로 이륙하시는것도 좋습니다. 다만 진영이 빛/어둠이 아닌 연합이라는 점이 유일하게 아쉽다고 지적되는 점입니다.
2. 영웅의 왕 길
길은 빛 진영의 신화등급 탱커 영웅입니다. 거의 대부분이 S티어 이상으로 평가받는 빛/어둠 진영 중에서도 상당히 상위권으로 평가받는 유닛이며 나중에 빛/어둠으로 덱을 구성할 때에는 항상 채용대상으로 언급됩니다. 유닛 자체의 방어스텟도 충분하고 아군 보호 능력도 갖추었는데, 매우 강력한 단일 딜링 능력까지 보유했습니다. 특히 단일 딜링은 어지간한 딜러들을 오히려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3. 영원의 창 이렐리아
이렐리아는 정령 진영의 신화등급 전사 영웅입니다. 이렐리아는 현재 물리딜러 덱에서 채용순위 1순위로 거론되며, 고자본이나 무자본에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특히 자신 또는 아군이 적을 공격할 때 발동되는 추가타 스킬인 '나비의 춤' 때문에 엄청나게 높은 딜 지분을 차지하며 어지간한 빛/어둠 영웅들과 충분히 경쟁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역시 이렐리아 하나만 보고 이륙해도 되는 정도입니다.
4. 심안의 주인 카론
카론은 어둠 진영의 신화 등급 힐러로서, 현재 빛 진영의 쌍둥이 천사 리라/시리아가 등장하기 전까지 매우 압도적인 채용률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지금 상황에서도 상당히 경쟁력 있는 힐러 중 하나입니다. 카론의 4스킬 '생골령'은 카론이 사망 시 아군 전체의 체력을 회복시키고 1회 부활 버프를 부여합니다. '전체 부활'의 존재 덕분에 카론은 진급 없이 5성 100레벨 상태로도 팀 전방에 배치시켜 부활버프만 보고 사용해도 충분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이 외에도 리세마라 중 뽑기에서 신화급 유닛 2기 이상을 획득했거나, 같은 유닛을 2개 획득했거나, 여기서 언급되지 않은 빛/어둠 신화 영웅을 1개 이상 획득했다면 바로 리세마라를 종료하고 게임을 시작해도 충분히 이득을 보고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리세마라 없이 얼마든지 원활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마치며
오늘은 픽셀히어로 서버 선택 방법과 고려사항을 알아보고, 리세마라 방법에 대해서도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리세마라 없이 그냥 게임을 시작했는데, 현재도 거기에 대해 특별한 불만 없이 즐겁게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속적으로 제공되는 뽑기권 덕분에 리세해둔 게 없어도 뜰 사람은 뜬다는 생각으로 편하게 할 수 있는 듯합니다. 리세 돌리기 피곤하신 분들은 그냥 플레이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번 공략은 마치겠습니다. 읽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취미,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픽셀히어로 공략 7편 포지션별 등급표 정리 23년 7월 티어표 (0) | 2023.07.01 |
---|---|
픽셀히어로 공략 6편 신수 및 영웅 소환 확률 정보 (0) | 2023.07.01 |
픽셀히어로 공략 4편 진형 배치 가이드 (0) | 2023.06.27 |
픽셀히어로 공략 3편 영웅 진영 속성과 시너지 가이드 (0) | 2023.06.26 |
픽셀히어로 공략 2편 무과금 초반 영웅 추천 (0) | 2023.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