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게임

픽셀히어로 공략 2편 무과금 초반 영웅 추천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픽셀히어로 공략을 작성하려 합니다. 이번 주제는 무과금 초반 영웅 추천인데요, 혹시 지난번에 말씀드린 내용 중 신화 영웅에 집착하지 말고 일단 서사, 전설 영웅 중에서 진급이 가능한 영웅 위주로 먼저 성장시켜서 스토리를 진행하라고 말씀드렸던 것을 기억하시나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비교적 재화가 부족한 무과금 및 소과금 유저들이 효율있게 사용하기 좋은 초반용 서사, 전설 영웅들 위주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무과금이 초반에 서사, 전설 영웅을 사용하는 이유

픽셀히어로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으셨다면, 지금 가장 집중해야 할 것은 빠르게 덱 전투력을 키워서 스토리 및 컨텐츠를 해금하고, 진행하는 것입니다. 픽셀히어로는 방치형 게임의 성향을 상당히 가지고 있기 때문에 초반에 빠르게 컨텐츠를 진행해서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재화의 양을 늘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런데 무과금 유저가 초반에 간신히 얻은 신화 영웅 한두마리를 써먹겠다고 0진급 100레벨 상태로 붙들고 있으면 순식간에 정체기가 찾아오게 되고, 다음 성장지점까지 도달하는 시기가 너무 늦어지게 됩니다. 그만큼 게임도 지루해지고요. 그래서 비교적 얻기 쉬운 서사, 전설 영웅을 진급시켜서 빠르게 컨텐츠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초반 한정으로, 진급과 레벨업이 잘 이루어진 서사 및 전설 영웅의 전투력은 그렇지 못한 신화 영웅을 압도할 수 있습니다. 조금 단적인 예를 들어서, 0진급 100레벨 상태의 신화 영웅과 1진급 145레벨 전설 영웅을 비교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진급하지 않은 신화 영웅

PIXELHERO_EPIC_LEVEL5
신화 등급, 별의 결계 에타, 5성 100레벨

신화 등급의 '별의 결계 에타'의 5성 100레벨 상태 능력치입니다. 이 때 에타의 전투력은 26262이고 공격력은 6262입니다. 에타의 1스킬 '별들의 추락'의 1레벨 공격력 계수는 95%입니다. 방어력을 고려하지 않고 공격력과 스킬계수만 센다면 1스킬의 대미지는 5948.9를 기대할 수 있겠네요.

 

여기에 에타의 2스킬 '예언의 별'이 첫 행동 시작 전 모든 적에게 120%의 마법 피해(7514.4)를 입히는 스킬이라는 점을 고려해 함께 더해준다면, 총 13463.3입니다.

 

2. 한 번의 진급 후 성장을 마친 전설 영웅

PIXELHERO_LEGENDARY_LEVEL6
전설 등급, 유혹의 춤 아리, 6성 145레벨

전설 등급의 '유혹의 춤 아리'의 6성 145레벨 상태 능력치입니다. 이 경우 아리의 전투력은 53863이고, 공격력은 13512이네요. 6성이 되면서 2레벨이 된 아리의 1스킬 '화려한 댄스'의 공격력 계수는 187%입니다. 이번에도 방어력을 고려하지 않고 공격력과 스킬 계수만 본다면 1스킬의 대미지는 25267.4를 기대할 수 있겠네요. 

 

굳이 2스킬까지 끌고 오지 않아도 1개 스킬만으로 이미 5성 에타의 1,2스킬 합산보다 2배에 가까운 기대값을 보여주는 모습입니다. 물론 생략된 부분이 많지만, 진급 여부가 전투력에 큰 영향을 미친다라는 것만 인지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기 때문에 초반에 낮은 등급의 영웅을 빠르게 진급시켜 스토리를 진행하는 방법이 유효하게 작용합니다.

 

또한 앞서 말씀드렸듯 서사, 전설 등급 영웅을 성장시키는 것은 초반 성장을 앞당기려고 비용을 매몰하는 것이 아닙니다. 나중에 '리셋'으로 재화 회수가 됩니다. 그러니 과감하게 플레이하시길 바라고,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리는 영웅들이 아니더라도 궁금한 영웅들은 얼마든지 테스트해보시기를 바랍니다. 진급을 많이 해서 전투력을 뻥튀기하는 것이 중점이지, 여기서 소개드린 영웅만 채용 가능한것은 결코 아닙니다.

 

픽셀히어로 무과금 초반 영웅 추천

그러면 이제 무과금 초반 컨텐츠 진행용 서사, 전설 영웅 몇몇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순서는 순위와 무관합니다.

1. 설산 수호자 아이누 (서사)

PIXEL_AINU
서사 등급, 설산 수호자 아이누

첫 번째는 서사 등급의 전사 영웅, 설산 수호자 아이누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딜탱 포지션인데 진급을 누적시켜서 탱커로 운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서사 등급이기 때문에 스킬은 3개이며 스킬셋도 딱히 탱킹 위주는 아니고, 스텟으로 탱킹하는 것에 가깝습니다. 

 

1스킬 '데굴데굴'은 적 1,2열에 156% 계수의 피해를 주고 임의의 아군 1명에게 실드를 줍니다. 스킬레벨 2가 되면 대미지가 상승하고 실드를 2명에게 줍니다. 진급으로 적정스펙을 넘긴 아이누의 1스킬은 상당히 유의미한 피해를 줍니다.

 

2스킬 '돌격!'은 아이누가 적을 처치할 때마다 격앙 버프를 획득합니다. 1스택당 피해면역 3%와 공격력 5%가 증가합니다.

 

2. 전광석화 아나타 (전설)

PIXEL_ANATA
전설 등급, 전광석화 아나타

두 번째는 전설 등급의 전사 영웅, 아나타입니다. 초반 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1기를 얻을 수 있고 전설 등급이라 비교적 획득이 수월한 편입니다. 분류는 아이누와 같은 전사로 되어있지만 상당히 딜링에 치중한 스킬셋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 고진급으로 오버스펙이 되면 상당한 효과를 보여줍니다. 다소 양학에 특화된 면이 있습니다.

 

1스킬 '헌팅 타임'은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단일 피해를 줍니다. 2레벨 기준 323% 계수로 1:1 스킬인 만큼 강력한 편입니다. 부가 기능이 중요한데, 헌팅 타임으로 적을 처치했을 경우 다음으로 체력이 낮은 적에게 182% 계수로 다시 한 번 스킬을 시전합니다. 적을 계속해서 처치한다면 재사용 회수에 제한이 없어서 스킬 한번에 모든 적을 처치할 수도 있습니다.

 

2스킬 '추격'은 평범한 평타 강화 스킬으로, 자신의 기본 공격 시 30% 확률로 60% 계수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3. 명예 성검 엘소드 (전설)

PIXEL_ELSWORD
전설 등급, 명예 성검 엘소드

세 번째는 전설 등급의 전사 영웅, 엘소드입니다. 보시다시피 범위공격과 치유감소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전체공격 스킬에 치유감소가 함께 달려있어 공격력 계수가 높은 편은 아니며 딜탱 느낌으로 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진급빨 영웅들이 그렇듯 스텟이 높아지면 딜, 탱 모두 해낼 수 있는 영웅입니다.

 

1스킬 '시온의 별'은 2레벨 기준으로 모든 적에게 114% 계수의 피해를 입히고, 동시에 모든 대상에게 80% 확률로 50%의 치유감소 효과를 2턴동안 줍니다. 치유감소 확률이 1레벨에는 60%라서 조금 부족하다는 느낌이 있는데 2레벨만 되어도 체감이 잘 되는 편입니다. 3레벨을 달성한다면 100%확률로 치유감소를 적용합니다.

 

4스킬 '빛의 검술'은 엘소드가 가하는 모든 피해의 6%를 체력으로 회복하는 흡혈 패시브 스킬입니다. 시온의 별이 광역기이다 보니 체감이 괜찮은 편이며, 다른 탱킹 스킬이 없는 엘소드가 딜탱 역할을 수행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숲의 정령 그루트 (전설)

PIXEL_GROOT
전설 등급, 숲의 정령 그루트

네 번째는 전설 등급의 탱커 영웅, 그루트입니다. 이름 이래도 괜찮은지 모르겠습니다. 앞에서 서사 등급의 전사 영웅 아이누도 딜탱 내지는 탱커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했었는데, 그루트는 아예 탱커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만약 덱에 확실한 몸빵이 필요하고 그루트와 아이누의 진급가능 수치가 똑같다면 그루트를 채용하시는 것이 조금 더 좋습니다. 스텟 분배 자체가 탱킹 위주로 되어있기 때문에 같은 진급이라면 그루트가 더 단단합니다.

 

1스킬 '덩굴뿌리'는 2레벨 기준으로 적 1열에 244%의 피해를 입히고, 40% 확률로 파갑(방어력 30% 감소)을 부여합니다. 또한 30% 확률로 1명에게 기절을 부여합니다. 그루트의 공격력이 높은 편이 아니라 딜링보다는 방깎 겸 CC기를 도와준다고 보는 것이 낫습니다. 파갑을 통한 방어력 감소는 2턴간 지속되며 중첩이 가능합니다.

 

2스킬 '자연 수호'는 그루트가 스킬을 시전 시 70% 확률로 자신과 아군에게 실드를 부여하며, 4스킬 '나무정령 비법'으로 피해면역 또는 제어저항이 증가합니다. 

 

5. 눈의 꽃 아넬리아 (전설)

PIXEL_ANELIA
전설 등급, 눈의 꽃 아넬리아

다섯 번째는 전설 등급의 마법 영웅 아넬리아입니다. 공격력 스텟 자체가 괜찮은 편이고 스킬 계수도 양호하고, 상당히 강력한 CC중 하나인 결빙을 평타로도 묻힐 수 있습니다. 전설 등급에서 적 후열을 노리는 마법 영웅 중에서는 결빙 CC기 덕분에 상당히 채용할 만 한데, 무과금의 희망 '아리'의 존재로 인해 실질적인 선호도는 그렇게 높지 못합니다. 

 

1스킬 '은빛 눈보라'는 2레벨 기준 적 후열에 244%의 마법피해를 주고, 동시에 35% 확률로 결빙을 적용합니다. 결빙에 걸린 적은 1라운드동안 행동 불가 상태에 빠지며, 공격을 3회 받는다면 라운드가 지나지 않아도 결빙에서 해제됩니다. 적 딜러가 주로 후열에 배치되기 때문에 걸리기만 한다면 상당히 유용합니다.

 

2스킬 '서리 봉인'은 앞서 이야기한 결빙을 아넬리아의 평타에도 묻혀 주는 패시브입니다. 일반 공격 시 결빙 적용 확률은 20%이며 스킬 레벨이 오르면 최대 30%까지 상승합니다.

 

6. 유혹의 춤 아리 (전설)

전설 등급, 유혹의 춤 아리

마지막 여섯번째는 전설 등급의 마법 영웅, 아리입니다. 현재 무과금의 꽃이자 희망이라는 말을 듣고 있는 영웅이며, 상당히 강력한 딜링을 보여줍니다. 대부분의 전설, 서사 영웅들은 신화보다 진급이 쉽다는 점에 기대어 초반에만 잠시 힘을 발휘하는 경우가 흔한데 비해 아리는 그냥 강하다는 평이 많습니다. 하위권 신화 영웅들과는 그냥 같은 진급끼리 1:1 붙어도 딜에서 밀리지 않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1스킬 '화려한 댄스'는 적 중간열과 후열에 187%의 피해를 주고, 모든 대상에게 50% 확률로 '마법의 대가' 디버프를 적용합니다. 마법의 대가는 2턴동안 적이 마법공격을 시도하면 20% 계수의 피해를 줍니다. 잘 키운 아리의 1스킬은 상당히 강력한 대미지를 보여줍니다.

 

2스킬 '마법 금지 지역'은 아리가 일반 공격을 할 때 적 후열에 80% 계수의 피해를 주고, 역시 30% 확률로 마법의 대가를 적용시킵니다. 스킬 레벨이 오르면 피해량 계수는 100%까지 상승합니다. 역시 아리 딜링에 상당한 기여를 합니다.

 

4스킬 '정보 염탐'은 아리의 피해량을 기본적으로 10%, 대상이 남성일 경우 추가로 20%를 더 증가시키는 패시브입니다. 이 정보 염탐이 다 적용되어 30%의 피해량 증가가 적용되면 정말로 신화를 뛰어넘는 피해량을 선보이게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픽셀히어로 무과금의 희망 아리를 비롯해 서사, 전설 등급들 중 추천드릴 만한 영웅 몇 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번 말씀드리지만 여기 있는 영웅이 아니어도 충분한 진급이 받쳐주면 초반에는 어떤 영웅이든 사용해볼 수 있고, 해보다가 이건 아닌데 싶으면 그냥 성장리셋으로 다른 영웅에 사용하시면 되니 끌리는 영웅이 있다면 편하게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최근 픽셀히어로 관련 정보 수요는 있는데 게시물이 별로 없는 것 같아서, 기회가 되면 조금 더 찾아보고 작성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앞서 작성했던 영웅 등급 정리 포스팅도 필요하신 분들은 함께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