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챗 GPT, AI 알아보기

그림AI Leonardo AI 가 생성한 마블 히어로 등 SD캐릭터들 : 배트맨, 캡틴, 아이언맨, 블랙 위도우, 토르, 스파이더맨 SD

저는 챗GPT는 GPT플러스를 구독해서 GPT4를 이용하고 있지만, 이미지 생성, 흔히 말하는 그림AI는 별도로 유료 구독중인 서비스가 없습니다.

 

무료로 사용 가능한 서비스 중에서도 쓸만한 것들이 상당히 많고, 그 중에서도 레오나르도AI가 매일 150개의 토큰을 그냥 제공해 주는데, 큰 사이즈의 이미지가 아니면 한 장에 2개 토큰밖에 소모되지 않아서 포스팅할때 이미지를 좀 넣고 싶거나 할 때는 이것만으로도 충분히 사용이 가능하다고 느낍니다.

 

서비스 발견 초기에는 괜히 안 쓰면 아깝다는 생각이 들어서 당장 필요한 이미지가 없어도 연습하는 셈 치고 뭐라도 만들어보고는 했었는데, 최근에는 다른 데 정신이 팔려서 거의 안 썼습니다.

 

그러다 오늘은 간만에 토큰을 좀 써볼까 싶어서 생각나는 히어로 영화 캐릭터들을 SD캐릭터 느낌으로 만들어달라고 해 봤습니다. 어벤저스 시리즈를 인상깊게 봐서 그런지 대부분 마블이네요.

 

1. 배트맨

가끔 어떤 캐릭터들은 원하는대로 잘 안 나오는데, 워낙 유명하고 이름 비슷한것도 없어서 원하는대로 쉽게쉽게 잘 나왔습니다. 저 미간에 주름잡힌게 계속 나오는 거 보니까 저것도 캐릭터 특징에 같이 잡히나 보네요. 배경에 도시나 건물 같은게 보이는 것도 비슷한 맥락이지 않을까 싶어요.

배트맨
배트맨
배트맨

 

2. 캡틴 아메리카

이거 이유를 모르겠는데 날개가 자꾸 달립니다. 캡틴이 날개랑 별 상관은 없을 텐데 다른 캐릭터들도 날개가 자꾸 달려나오는 경우가 있네요. 제가 뭘 잘못한것 같긴 합니다. 1번에 날개만 떼면 좀 마음에 들 것 같고 3번은 너무 애기처럼 나왔네요.

캡틴
캡틴
캡틴

 

3. 아이언맨

인기가 상당히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어벤저스에서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였는데 퇴장당해버려서 슬펐습니다. 생긴게 좀 복잡한건지 얼굴을 자꾸 뭉개먹길래 헐크버스터로 한번 만들어보라고 했는데 좀 마음에 들게 나와서 올렸습니다.

아이언맨
아이언맨
아이언맨 헐크버스터

4. 스파이더맨

얘도 자꾸 날개가 솟아납니다. 2개 이미지가 좌우대칭처럼 나와버렸는데, 저 포즈가 굉장히 자주 나옵니다. 저 자세 보고 슈퍼 히어로 랜딩인가 그런 명칭도 있었던 걸로 아는데, 유독 스파이더맨은 저 자세가 더 많이 나오네요.

스파이더맨
스파이더맨

5. 토르

금발 백인에 장발까지 다 맞는데 뭔가 캐릭터화 되니까 토르처럼 안 보입니다. 너무 귀여워져버려서 토르 역을 맡았던 크리스 햄스워스의 그 마초느낌이라고 해야되나 그게 다 없어져서 그런 것 같습니다. 묠니르도 잘 안 나옵니다.

토르
토르

6. 블랙 위도우

블랙위도우는 유독 마음대로 안 됐습니다. 까만 옷이랑 주황 머리칼에 여자 캐릭터로 계속 나오는거 보면 얘가 스칼렛요한슨이 연기한 블랙위도우 얘기라는 걸 알고 있는 것 같은데, 그 스파이 느낌 나는 복장으로 안 그리고 계속 귀염뽀짝한 사복만 입히네요. 캐릭터 자체는 귀엽게 그려졌는데 의도대로는 안 됐습니다.

블랙위도우
블랙위도우
블랙위도우

7.슈퍼맨

굉장한 근본 덕분인지 찰떡같이 나왔습니다. 

슈퍼맨
슈퍼맨

8. 조커

토큰을 다 털어서 마지막 남은 2 토큰으로 만들어달라고 했습니다. 특징을 거의 다 잡았는데 엄청 귀엽게 나와버렸습니다.입가에 빨간 페인팅이 볼에 하트로 변해버렸습니다.

조커

 

마치며

한동안 AI그림을 거의 안 건드리다가 문득 생각나서 눌러봤는데 그런대로 재미있었습니다. 계속 새로운 모델도 나오고 사람들도 기술이 늘어서 요즘은 대단하다 싶을 정도로 퀄리티 좋은 이미지를 만들던데 저는 아직 못 따라가고 있습니다. LEONARDO AI에서 다른 사람들이 뽑은 이미지들 보면 항상 더 신기하고 대단한 것들이 나와있어서 매번 놀라는 재미가 있습니다. 나온지 얼마나 됐다고 싶지만 조금 고인물화가 진행되고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레오나르도AI 외에 다른 AI그림 사이트 궁금하신 분들은 AI GREEM이라는 사이트에 대해서 제가 포스팅해둔 게 있는데 링크도 포함되어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번 확인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chw0428.tistory.com/34

 

한글지원하는 무료 AI그림 사이트 AI greem 사용법, 실사 만들기, 가격

AI그림 어디서 생성해 보셨나요? AI그림 퀄리티가 갈수록 올라가고 생성형AI 사이트나 프로그램도 늘어나면서 이제 많은 분들이 한번씩 시도해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혹시 여러분들은 성공

chw0428.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