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게임

픽셀히어로 공략 8편 진영별 등급표

이번에는 픽셀히어로 등급표, 티어표를 진영별로 분류한 표를 가지고 왔습니다. 잘 알려져 있듯이 픽셀히어로의 영웅들은 빛, 어둠, 연합, 정령, 수인의 총 5가지 진영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 중에서 빛과 어둠 진영의 영웅들이 특히나 강력하고 희귀해서 더 좋은 영웅으로 취급됩니다. 

 

때문에 최종적으로는 모든 영웅을 빛, 어둠 진영으로 세팅하는 것이 가장 강력한 덱이 되는데, 문제는 이 빛, 어둠 진영의 영웅들이 단순히 더 희귀하고 강력할 뿐만 아니라 진급 비용 또한 더욱 비싸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 무과금 유저는 초반에 빛,어둠 진영 영웅들을 제대로 강화해서 사용하는 것이 사실상 불가능하며 연합, 정령, 수인 진영의 영웅들로 덱을 구성해야 합니다. 

 

이 때문에 이번 픽셀히어로 등급표는 빛/어둠 진영과 연합/정령/수인으로 구분지어 작성해 두었습니다.

 

픽셀히어로 등급표

먼저 티어표를 보여드리고, 아래에 간단한 설명을 첨부하겠습니다. 

pixelhero_tierlist_element
픽셀히어로 진영별 등급표

S+ 티어

S+티어는 전반적으로 강력한 빛, 어둠 영웅들 중에서도 특히나 압도적인 위력을 발휘하는 스피카, 클로스, 쌍둥이입니다.

 

이 중 스피카와 클로스는 전체 공격 능력을 보유한 마법 딜러로서, 진급이 낮을 때는 딜부족에 시달리지만 제대로 성장한 뒤에는 최상위권 딜링 능력과 함께 강력한 버프/디버프를 보유해 팀 전체 화력에도 영향을 줍니다. 

 

쌍둥이는 현재 한정 이벤트로 획득 가능하며, 사망하는 순간 즉발로 발동하는 팀 전체 부활 스킬로 국내는 물론 중국에서도 부동의 1티어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전체공격 스킬도 보유하고 있어 고진급시 딜링에도 상당히 기여할 수 있습니다.

 

S 티어

S티어는 위의 S+ 영웅들의 성능이 오버밸런스라 따로 분류되었을 뿐 게임 내에서 최우선순위로 채용되는 영웅들이 대거 포진되어 있습니다. 특히 빛, 어둠 진영에서는 길, 발키리, 카론, 헤라가 여건만 가능하다면 항상 채용될 정도로 선호도가 높습니다. 

 

이렐리아, 에타는 일반진영 영웅들 중에서 가장 자주 채용되는 메인딜러들로, 초반에 확보를 돕는 이벤트까지 병행되어 높은 진급을 확보하기도 비교적 유리합니다. 덕분에 수많은 유저들의 컨텐츠 캐리 영웅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빛, 어둠 진영이 최소 9성 수준으로 진급되기 전에는 딜이 크게 밀리지 않습니다.

 

A 티어

A티어까지는 어느 정도 채용률이 보장됩니다. 선호도나 뽑기 상황에 따라 S티어 대신 채용하는 경우도 볼 수 있습니다. 빛, 어둠 진영의 영웅들은 깡스텟과 진영 시너지 때문에 모두 A티어 선으로 들어왔는데, 굳이 S티어 빛,어둠 영웅을 거르고 A티어를 채용하는 경우는 꽤 드뭅니다.

 

한편 일반 진영의 A티어 영웅들은 채용률이 상당히 좋은 편입니다. 아나타의 경우 스킬 연속 발동 덕분에 최상위 유저 덱에도 꽤 오랫동안 한 자리를 차지하는 경우가 있고, 다른 영웅들도 진급 상황에 따라 충분히 채용가치가 있습니다. 9성까지 진급시켜 사용하다가 나중에 S티어 영웅들의 진급 재료로 사용하는 전략이 자주 추천됩니다.

 

B~D 티어

티어로 나누다 보니 급이 조금 떨어진다는 인상을 줄 수 있지만, 여전히 진급 상황에 따라 충분한 채용 여지가 있는 영웅들입니다. 메타에 조금 더 맞는 영웅이 있을 수는 있어도 전반적인 성능은 동급입니다. 특히, 초반에 특정 영웅을 여러 마리 획득해서 높은 진급을 확보할 수 있다면 망설임없이 진급시키고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아이누를 비롯한 6기의 서사 영웅들(재료 티어)은 스킬의 개수가 1개 적어서 스펙차이가 심합니다. 때문에 정말 극초반에 사용하다가 바로 재료로 돌리는 게 아니라면 서사 영웅의 채용은 권장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