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챗 GPT, AI 알아보기

AI 그림으로 만든 앨범 커버 예시 이미지 : 무료 AI그림 사이트 캔바 링크,사용법

캔바로 뭘 만들 수 있을까

안녕하세요. 포스팅에서는 캔바(Canva)라는 유용한 AI 그림 사이트에 대해서 소개해드렸는데요.  상당히 괜찮은 사이트인데 소개만 드리고 끝내기가 아쉬워서 직접 해보실 수 있을만한 예시로 앨범커버 이미지를 조금 들고 다시 왔습니다.

혹시 캔바라는 사이트를 아직 전혀 모르시는 분들이라면, 아래에 링크를 남겨 드릴테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chw0428.tistory.com/32

 

한글 AI그림 사이트 캔바Canva 무료 기능들과 장점

캔바(Canva) 알아보기 생성형 AI가 크게 관심을 끌면서 수많은 생성형 AI서비스가 서비스를 시작했죠. 다양한 사이트에서 다양한 무료, 유료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보니 이제 사용자들이 어디서

chw0428.tistory.com

 

배경으로 삼을 이미지 만들기

앨범 커버를 만드려면 우선 이미지를 좀 생성한 다음에 쓸만한 이미지를 골라내야겠죠? 아래는 캔바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텍스트로 AI그림 만들기, TTI를 사용해서 받은 이미지들입니다.

 

소재 1. 기타

제가 생각한 게 음악 앨범 커버라서, 음악이니까 근본있게 기타로 해보자 싶어서 앨범 커버 이미지, 기타 넣고 만들어 달라고 해봤습니다. 앨범 커버 이미지가 무슨 말인지는 이해한 것 같네요. 나름대로 느낌 있어 보입니다. 

다만 AI그림이 손가락에서 보여주듯 디테일에서 종종 약한 모습을 보여주는데, 역시 기타줄도 끊어먹어버렸네요. 아쉽습니다.

 

소재 2. 사람

앨범 커버 이미지라고는 그대로 두고 하나는 사람, 하나는 사람이랑 팝아트 느낌이라고 넣어봤습니다. 예쁘게 잘 나와준 것 같아요. 왼쪽 선생님은 저게 모자인지 머리카락인지 잘 모르겠네요. 오른쪽은 제가 예술에 조예가 깊지 못해서 그렇게 보이는 건지 모르겠는데, 어디 비슷한 컨셉 작품들 모여있는 곳에 두면 자연스러울 것 같기도 하네요.

소재 3. 도시

둘다 만족스러워요. 이거 말고 같이 생성된 도시 이미지들도 봤는데, 제가 프롬프트를 대충 넣었다 보니까 현실성 없게 일그러지는 부분들이 생기기는 하는데 기본적으로 구도 잘 잡고 찍은 사진 느낌의 도시 이미지를 잘 만드는 편이라고 느꼈습니다.

도시라고 해주면 적어도 어디 건물 외벽에 카메라 들이박고 찍은 느낌의 이미지를 만들거나 하지는 않네요. 그냥 도시라고만 해도 전체적인 전경을 담은 이미지라고 이해하는 것 같습니다.

 

소재 4.  길

많이 나쁘지는 않은데, 왼쪽은 횡단보도 그리다 말고 글자처럼 그려버렸네요. 그거 외에는 꽤 괜찮을 뻔 했는데 아쉽습니다. 오른쪽은 일본풍으로 그려달라고 해봤더니 저렇게 하네요. 전체적인 느낌은 좋았는데 일본이라는 단어에 꽂혀서 저 후지산 생각나게 하는 산이랑 해를 냅다 박아버리네요. 저게 좀 강하게 각인된 모양입니다. 다른 분들 생성하시는 것들 보면 종종 일본이라는 단어만 들으면 산이랑 해부터 박아넣는 경우가 있다고 하더라고요.

소재 5. 그 외

왼쪽은 아예 일본 컨셉으로 그려보라고 하니까 저렇게 나왔습니다. 전체적으로 동양화 느낌이 괜찮은데요, 역시 산이랑 해는 절대로 포기 못하는 모습입니다. 오른쪽은 아무 단서도 안 주고 그냥 '앨범 커버' 그리라니까 그려온 건데 보다 보니까 괜찮아 보여서 들고 왔습니다. 

 

넣고 싶은 텍스트나 효과 추가하기

이정도면 이미지는 충분히 만들어 본 것 같네요. 이제 이 이미지들을 가지고 캔바 안에서 제공하는 템플릿을 활용해서 원하는 형태로 다듬어서 활용하시면 됩니다. 저도 이미지만 쭉 늘어놓고 포스팅 끝내버리면 좀 그러니까 몇 개 가지고 가서 텍스트를 추가해 볼게요.

 

1. 캔바 메인페이지로 돌아가서 원하는 사이즈 설정

메인페이지로 오시면 바로 보이시는 화면입니다. 여기서 원하는 비율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큰 이미지로 만들 이유는 딱히 없어서 1:1비율에 500x500 사이즈인 로고를 선택했어요.

2. 원하는 효과 추가하기

비율을 클릭하시면 빈 작업공간이 있는 이런 화면으로 넘어옵니다. 먼저 빈 작업공간에 가져온 이미지를 넣어주신 뒤에 좌측 메뉴바에서 필요한 기능을 선택해서 작업하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 참고해 주세요.

좌측 메뉴바 보시면 요소, 텍스트, 그리기 같은 것들 보이시는게 다 도구들입니다. 저는 텍스트만 추가했어요. 

텍스트도 그냥 굴림체로 넣고 알아서 하라는 식이 아니고, 보시다시피 활용도가 괜찮은 폰트들을 많이 제공해 줍니다. 찾아보시면 몇 가지 폰트들은 금색 왕관 모양의 아이콘이 붙어 있는데요, 그게 유료 구독자에게만 제공하는 템플릿이라는 뜻입니다. 생각보다 무료로 제공하는 폰트 종류가 상당히 많더라고요. 좀 호감이었습니다.

 

3. 작업 완료

원하는 수정을 다 마치셨으면 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서 가지고 나오시면 끝입니다. 제가 생성한 이미지 중 몇 장에 텍스트를 추가해 보았습니다.

이미지만 있는 것보다 텍스트가 추가되니까 확실히 더 괜찮게 보이는 느낌입니다. 저는 마음에 드네요. 굴림체로 때려넣지 않아서 다행이에요.

 

마치며

이번 포스팅은 사진 범벅이네요. 아무래도 캔바 자체가 이미지 관련 사이트다 보니 자연스럽게 방향이 이렇게 된 것 같습니다. 이거 작성하면서 캔바를 조금 더 만져봤는데, 확실히 괜찮은 사이트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숙련자 기준으로는 이게 얼마나 큰 도움이 되는지 제가 알기 어렵습니다만, 일반인이라는 기준이 크게 상향평준화 된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혹시나 AI그림이나 이미지 편집 기능이 필요하신 분들에게는 적극적으로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캔바와 함께 무료로 사용하기 좋은 AI그림 사이트 하나 더 추천해드릴게요. 레오나르도AI라는 곳인데, 이곳은 편집이나 작업보다는 생성 자체에 초점이 맞춰진 사이트입니다. 확실히 이미지 퀄리티 자체는 많이 앞서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게시물 확인하셔서 사용해보세요.

https://chw0428.tistory.com/13

 

AI 이미지 생성 무료로 경험해보기 : 레오나르도AI(Leonardo AI) 사용 방법, 기초 가이드

안녕하세요. 요즘 AI기술이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하려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있죠. 더불어 다양한 사이트에서 AI를 활용한 기능들을 이미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AI

chw0428.tistory.com